Page 11 - 한사랑 러브레터 - 한사랑농촌문화재단 2020여름호 Vol.14
P. 11

공정현
경남 창녕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사
창녕군과 인접한 대구시의 코로나19 집단감염과 전국적 확산으로 지역 사회 유입을 방지하고자 홍보 활동을 강화하고 다중이용시설과 종교 단체의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을 위해 모든 행정인력을 동원하여 선제적 예방 활동으로 경황이 없습니다.
창녕군에서는 현재 108일 동안 감염자가 발생하지 아니함을 감사하게 생각하고 거리 두기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의 민생경제 활성화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전통시장 살리기 운동, 지역 농촌일손돕기, 농산물 가격 안정 대책의 판촉 행사 등 지역과 함께하는 운동을 전개합니다.
우리 농산물 살리기 운동으로 우포늪 관광객 대상 신선농산물과 가공품 판매로 판로를 확보하고, 지역 농업인의 주 소득원인 마늘 가격 안정을 위해 농협 울산유통센터와 협약하여 풋마늘 드라이브스루 판매를 진행 하여 농업인의 시름을 덜어드리고 있습니다.
지역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정한 전통시장 ‘장본데이’ 날에는 기술 지원과 직원들이 전통시장에서 생활용품 및 식사 등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노력합니다. 타 지자체에서도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통해 지역 민의 어려움을 같이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코로나19 확산과 농촌 노령화에 따른 농산물 수확 시기 인력 부족의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지역사회단체 홍보를 통한 일손 돕기를 전개 하였습니다. 향후에도 코로나19가 지속된다면 농촌 인력확보의 어려움 으로 인건비 상승이 예상되는 바, 창녕군에서는 농작업 기계화 장비를 사전에 확보하여 농업인의 애로를 해소하려고 합니다.
코로나19 물러가고, 우리농촌 우리힘으로!!
수상자 근황 11
       지금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제품 위생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청년 농업인이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한다’, ‘믿을 수 있다’라는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은 있다.’라는 말처럼 본인의 상황에서 희망을 잃지 않고 주변을 둘러보면 다시 일어설 기회가 생길 것이니 포기 하지 마시고 모두 힘내세요!
  























































































   9   10   11   12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