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0 - 한사랑 러브레터 - 한사랑농촌문화재단 2020여름호 Vol.14
P. 10

10 한사랑농촌문화재단 박성도
서울 어머니맛김밥 대표
최근 적극적으로 코로나19 예방에 주력하고 있는 가운데 여름 더위를 대비하여 냉방은 손님 집중시간대에 양옆의 출입문을 활짝 열고 환기와 함께 운행하여 손님들께서 안심하고 식사를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꾸준히 펼치고 있습니다. 항상 제 주변 언저리를 세심하고 적극적으로 예방하는 행동만이 작금의 난국을 헤쳐나갈 수 있는 치료제이며 이러한 조그마한 노력이 이웃과 주변과 나라를 사랑하는 유일한 길임을 집사람과 저는 묵묵히 실천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러한 마음 속에서 올봄에는 간절 한 기도를 드리는 시(詩)도 지어 봤습니다.
봄에게 드리는 기도
박성도
    봄, 봄은 오시며
손은 닦으셨나요? 마스크는 쓰고 계시나요?
봄 그대는
만물을 소생시킨다고 하시는데 전세계의모든이들이코로나19에 입과코를그리고마음을닫고 거리를 두고 있으니
어서, 이 세상에 흩어지고 있는 그코로나를그대봄!가실때에는 죄다 끌어 담아서 가져가 주세요
        이재광
경기 고양 (주)일산쌀농업회사법인 대표
모두가 어렵습니다. 어렵다는 그 짐을 서로 맞들고 덜어내는 것은 현실과 맞서는 마음가짐입니다. 코로나19 그보다 더 어려움이 있어도 마음을 함께 모아 서로의 예방책을 실천에 옮기는 것입니다. 마스크 착용, 손 세정, 거리두기등이모든어려움을극복할수있는유일한길입니다.
사랑할 수 있어요! 마스크와 세정제 손 씻기 그리고 거리 두기를 통하여 그대와 나 사랑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거래보다 인터넷 배송 거래가 급격히 증가하고 식료품들의 수요 가 늘어나서 사실상 쌀의 판매는 늘었지만, 직거래 장터 등의 직접적인 대면거래를하지못하여적극적인판매및제품홍보를전혀할수없는 상황입니다.
직거래 장터 활동이 없으니 청년 농업인 제품의 특징을 소비자에게 직접 전달하지 못하여 안타깝습니다. 특히 올해는 주변의 여러 청년들과 전략적 으로 청년 농업을 홍보할 계획이었는데, 기회조차 잡지 못해 더욱 아쉽 습니다.



















































































   8   9   10   11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