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9 - 한사랑 러브레터 - 한사랑농촌문화재단 2022 겨울호 Vol.19
P. 19

    (재)한사랑농촌문화재단 (재)월정어린이복지재단 (재)용복장학회
흙농사·사람농사·사랑농사 19
‘놀 궁리’는 충분한 놀이시간을 누리지 못하는 취약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녹양종합사회복지관의 놀 권리 증진 프로그램입니다. 놀이조작단 8명 친구들과 클라이밍, 볼 링 등을 진행했습니다. 클라이밍 첫 활동에 참여한 친구들 은“집에만 있었으면 핸드폰만 했을 텐데 재미있을 것 같 아요.”, “클라이밍 처음 해보는데 잘할 수 있을까요?”, “빨 리해보고 싶어요!”, “높아서 조금 무서워요.”라는 등 기대 감과 설렘, 신남 또는 긴장감을 나타내었습니다.
우수 프로그램
  놀이취약아동의 놀권리증진을위한 놀이문화 조성 프로젝트
‘놀 궁리’
 첫 시간 잘 참여할 수 있을까? 걱정했던 것과는 달리, “너 무너무 재미있어요! 지금까지 해봤던 것 중에 가장 재미있 어요.”, “처음에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랐었는데, 지금은 조금 알 것 같아서 더 재미있어요.”, “저번에는 레벨1 10 번까지밖에 못 풀었는데, 오늘은 30번까지 풀었어요! 신 나요!”, “오늘이 마지막 시간이라서 아쉬워요. 더 잘할 수 있는데.”, “집에서는 맨날 핸드폰만 했었는데, 친구들이랑 재미있게 놀 수 있어서 좋아요.”라고 활동에 대한 소감을 나타내며, 스포츠에 대한 즐거움을 발견하고 놀 권리 충 족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아동들이 다양 한 놀이문화체험을 접하고, 함께하는 놀이의 즐거움을 알 게 되었습니다.
   



























































































   17   18   19   20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