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8 - 한사랑 러브레터 - 한사랑농촌문화재단 2022 겨울호 Vol.19
P. 18

 18 한사랑러브레터
해피 하우스
    비전숲지역아동센터는 7월에 코로나로 어쩔 수 없이 이사 하게 되었고, 이전을 앞둔 시설은 냉난방기도, 도배도 갖 추어진 것 없는 너무나도 열악한 환경이었습니다. 다행히 도 ‘해피 하우스’의 냉난방기 지원 덕에 ‘새로운 장소에서 맞이한 아동들’을 가장 먼저 반겼던 것은 시원한 바람이 넘나드는 방이었습니다. 모든 방에 설치는 아니지만, 프로 그램실 만큼은 여름, 겨울에도 쾌적합니다. “집보다 센터 가좋아서방학숙제들고왔어요.”하고숙제를들고센터 를찾아오는아동들을볼때면쾌적한환경을제공할수 있음에 참 감사하고, 아동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주도적으 로생활할수있게됨에감사한나날입니다.
지킴이문학지역아동센터는 신규시설이다 보니 미흡하고 부족한 것이 너무나도 많은 곳입니다. 2년 동안 국가보조 금을받지못하니센터에서필요한물건하나살수없고 아이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도 제공할 수 없어서 늘 마음 에 큰 짐이었는데, 이제는 아이들만을 위한 컴퓨터가 비치 되어 기뻤습니다. 자유롭게 검색도 하고 숙제와 한글자 판 연습, 방학 숙제로 EBS 교육 방송도 학년별로 시청하 게 되었습니다. 프린터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포켓몬을 뽑 아 색칠도 하였습니다. 아이들이 끙끙대면서 한글자판 연 습하는 모습조차도 선생님들에게는 기쁨이 되었습니다. 비전스쿨지역아동센터는 31명 아동의 건강을 책임지는 냉장고가 적정온도 유지가 안 되고, 열림을 알리는 경고
와룡성심지역아동센터는 2012년에 설립하면서 후원받 은 중고 냉난방기를 사용 중이라 매우 열악한 실정이었습 니다. ‘해피 하우스’에 선정된 순간 벌떡 일어나 ‘우리 드디 어 에어컨을 바꿀 수 있다.’라고 소리 질렀습니다. 아이들 은 언제 바꾸냐며 빨리 바꾸면 좋겠다고 모여들었고 모두 기뻐했습니다. 에어컨이 도착하자 아이들은 모두 구경하 느라 정신없었고 설치 기사님이 당황할 정도로 냉난방기 주변을 떠나지 않았습니다. 냉난방기를 설치한 방에서 아 이들은 프로그램시간 외 자유시간마저 시간을 보내고 있 습니다.앞으로도우리아이들이더행복하게지낼수있 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음이 오작동하는 상태여서 냉장고 교체가 꼭 필요한 상 태였는데 지원받아 감사했습니다. 센터에 들어와 아이들 이 “선생님 오늘 반찬 뭐예요?”라며 달려가 냉장고에 붙 은 식단표를 보고 즐거워하는 아이들은 보면 덩달아 행 복해집니다.
   




























































































   16   17   18   19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