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7 - 한사랑 러브레터 - 한사랑농촌문화재단 2021 가을호 Vol.16
P. 7

인사말 7 아주지 않던 소외감을 한사랑농촌문화재단으로 승화시켜 그런 아픔을 겪는
후대 사람들을 따듯하게 보듬어주고 있습니다.
금년 제15회 시상식을 가지는 한사랑농촌문화상은 김용복 회장의 정신을 구현하기 위하여 ‘농촌의 숨은 애국자’를 발굴하여 격려하는 상입니다. 정 부나 지자체의 지원 없이 설립자의 출연금과 일부 기부금으로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상 대상자는 농촌주민과 농업공직자 위주지만 ‘숨은 애국자’ 라면 도시민, 탈북자, 재외교포, 외국인도 차별하지 않는 신축성을 유지하 고 있습니다.
작년 코로나-19 때문에 한사랑농촌문화상 시상식 규모를 축소할 때는 우리 가 지금까지 마스크를 써야 할 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그렇지만 금년 수상 자를 비롯하여 전국의 농업인과 농촌지도기관 공직자가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는 것을 보고 저희는 든든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한사랑농촌문화상 수상자는 지역과 산업의 지도자들입니다. 협동정신을 간 직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나아가서는 김용복 회장의 정신을 실천하는 선구자가 될 것을 믿습니다. 그럼으로써 우리 농촌이 발전하고 국가도 선진 국을향해나아갈수있을것입니다.
노환으로 힘겨운 나날을 보내시는 월정 김용복 회장의 건강과 쾌유를 함께 기도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벤저민 프랭클린의 명언 하나 더 인용하면 서 인사 말씀에 가름하겠습니다.
“사랑 받고 싶다면 사랑하라. 그리고 사랑스럽게 행동하라” (If you would be loved, love and be lovable.)
(재)한사랑농촌문화재단 이사장 최정섭
          



























































































   5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