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6 - 한사랑 러브레터 - 한사랑농촌문화재단 2020여름호 Vol.14
P. 6

 6 한사랑농촌문화재단
 · (재)한사랑농촌문화재단 이사장
· 前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원장
· 前 농림부 농업통상차관보 ·前목포대학교도시및지역개발학과교수
다윗왕의 반지에 새겼다는 문구가 어느 때보다 절실하게 다가오는 시기입니다. COVID-19가 모든 사람의 일상에 큰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큰 피해 없이 이 또한 빨리 지나가기를 기원하면서 인사말씀 올립니다.
유튜브에 ‘릭 스티브스의 유럽 (Rick Steves’ Europe: RSE)’ 이라는 채널이 있습니다. 미국의 여행전문가가 지난 30년 동안 유럽을 구석구석 여행하면서 갈고닦은 실력과 예술적 감각을 한껏 발휘합니다. 좋은 동영상이 많이 있어 즐겨 보고 있습니다. 이분은 책도 쓰고 강의도 하지만 RSE라는 유럽 전문 여행사를 경영하면서 직원을 100명 이상 채용하는 사업가이기도 합니다.
이번 전염병 사태로 많은 사업체들이 곤란을 겪고 있지만 여행 관련 업체의 어려움은 말로 다 하지 못할 정도인 것 같습니다. RSE도 물론이고요. 그런데 최근 뉴스를 보니 스티브스씨는 여행자 예약금을 다 환불해주고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사재 를 털어 직원들 봉급을 지급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는 그 이유를 “지금까지 직원들 덕분에 돈을 벌었기 때문”이라고 답했습니다. 감히 흉내 내기 어려운 미담이 아닐까요.
   



























































































   4   5   6   7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