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4 - 한사랑 러브레터 - 한사랑농촌문화재단 2020여름호 Vol.14
P. 14

 14 한사랑농촌문화재단
월정어린이복지재단 [해피 하우스] 후기
‘유리창 교체’로 안전한 환경에서 자라는 우리들
 강원도 폐광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삼척꽃망울지역 아동센터는 저소득층 아동과 맞벌이 가정 등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시설로써, 많은 학부모님 들이 우리 센터에 아동을 맡기고 있습니다.
지난 3월 강풍으로 센터의 바깥 유리창이 깨져 흩어진 유리 파편이 지역주민과 아동 안전에 위협이 되었 습니다. 이에, 집주인과 시청 담당자의 도움으로 깨진 유리창 한 면을 교체하게 되었지만, 대부분의 유리창에 균열이 발생하여 아동이 위험에 노출되었고, 부모의 아동에 대한 돌봄 불안을 야기시켰습니다.
특히, 센터는 정라항에 위치하여, 바다 가까이 있는 지역특성상강풍이많이불어언제또추가적으로 유리창이 깨질지 모르는 상황이었고, 자체로 운영하지 아니하며 삼척시의 보조금을 지원받는 사회복지시설
이기에 시청에서 지원받는 보조금 만으로 300만 원을 훌쩍 넘는 비용의 유리창 교체는 사실상 자력으로 불가능했습니다.
그러던 중 월정어린이복지재단의 해피 하우스 공모 사업을 알게 되어 지원하였고, 최종 선정으로 유리창 전면을 교체하였습니다. 교체 후 아동들은 안전을 보장받고, 부모님들의 걱정 또한 해소시킬 수 있었 습니다. 보호자들이 안심하고 아동들을 센터에 맡겨 다행스럽게 생각합니다. 유리창 파손 직후 불안감에 시달리던 아동들의 정서가 많이 걱정되었지만, 현재는 안정감을 찾았고, 모든 걱정거리가 사라졌습니다. 월정어린이복지재단의 지원을 통하여 아이들이 쾌적 하고, 안정감 있는 환경에서 지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삼척꽃망울지역아동센터는 아이들이 최적의 환경 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하여 노력할 계획입니다.
삼척꽃망울지역아동센터 생활복지사 김민수


























































































   12   13   14   15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