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9 - 한사랑 러브레터 - 한사랑농촌문화재단 2022 여름호 Vol.18
P. 9

 인사말 9
                    공’을 여건이 어려운 농업 분야에서 이룩했다는 것이 우리에게 한층 강한 감동으로 다가옵니다.
설립자 김용복 명예회장의 훌륭한 점은 보통 사 람이 하기 어려운 것을 하였기 때문입니다. 몇 번씩이나 실패를 딛고 일어선 것, 매사를 생각 에만머물지않고실행에옮긴것,내것을남에 게주는나눔의정신을실천한것은우리에게 귀감(龜鑑)이 되고 있습니다. 가진 것이 많을수 록, 배운 것이 많을수록 오만이라는 함정에 빠 지기 쉬운데 김용복 명예회장은 아름다운 나눔 의 정신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 고 있습니다.
금년 제16회 한사랑농촌문화상 수상자로 선정 된네분은식량,원예,축산,농업공직분야에서 불굴의 노력으로 성공을 이룬 ‘숨은 애국자’들입 니다. 더욱 정진하여 농업에서 보람을 찾고 이웃 과나눔의정신도실천하며농업분야를끌고나 가는지도자가될것을기대합니다.한분한분 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농업과 농촌은 생산성과 소득의 저위(低 位) 문제와 더불어 지속 가능성과 양극화 등 복 합적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근본 적으로 해결할 방법은 사람 즉 농업인에게서 찾
을수있을것입니다.‘사람농사’를추구한김용 복 명예회장의 본 재단 설립은 시대를 앞서가는 농업계의한줄기빛이아닐수없습니다.
한사랑농촌문화재단 임직원은 앞으로도 김용 복 명예회장의 숭고한 나눔의 정신을 받들어 농 촌의 숨은 일꾼을 발굴하여 한사랑농촌문화상 을 시상하는 사업을 충실하게 추진할 것입니다.
탁월한 경륜과 공정성으로 어느 해 못지 않은 훌륭한 수상자들을 선발해준 정철영 심사위원 장을 비롯한 심사위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수상자와 가족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리고 시상 식 행사 준비에 수고한 재단 관계자들께 감사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불꽃 같은 치열한 삶을 살면서 우리 농업계에 비전을 제시해준 김용복 명예회장의 명복을 빌면서 인사에 갈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재)한사랑농촌문화재단 이사장
최정섭






















































































   7   8   9   10   11